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19` 중간배당 정보

문장리드/경제

by Array 2019. 6. 11. 12:14

본문

중간배당은 6월말 실시

이사회를 통한 중간배당 진행

중간배당을 통해 주가상승 및 기업가치 증가

삼성전자, PSOCO, 한온시스템, SK텔레콤, 현대차 주목

 

회사가 이익을 주주들에게 지분율에 따라 나눠주는 배당은 보통 한 해 성과를 바탕으로 연말에 결정됩니다. 다만 일부 기업들은 6월말에도 중간배당을 실시하는데 정관 규정에 의해서 중간배당을 할 수 있습니다.

 

중간배당을 지급하는 사유는 주주가 결정하는것이 아니라, 이사회를 통해 경영 미래 분석을 통해 배당을 진행합니다.

그렇다면 왜 굳이 중간배당을 진행하는가 대해서 궁금증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.

 

중간배당을 진행하면 그만큼 사내 유보금이 적어지며, 당장 필요한 돈이 부족 할 수도 있겠죠

다만 진행 할 경우 좋은점도 있습니다. 적절한 배당은 기업가치를 증가 시키고 주가를 상승하는데 크게 기여합니다.

 

또한 배당을 지나치게 안 할 경우 미국 등에서는 행동주의 투자자들의 공격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.

기업소득환류세제가 2014년부터 도입되고 있는데요. 기업 소득의 일정 부분을 배당이나 투자,

임금 상승 등에 써야 추가적인 세금을 피할 수 있습니다.

 

그러면 중간배당을 받기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나? 여쭤 보실 수 있겠는데요 배당 지급일로 부터 1일전에 매수만 해놓으셔도 중간배당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 

 

이러한 중간배당을 실시하는 기업들은

 

삼성전자, PSOCO, 현대차, SK이노베이션, SK텔레콤, 하나금융지주,S-Oil, 우리은행, 코웨이, 한온시스템, KCC, 쌍용양회, GKL, 대교, 한국단자

 

그중에 5선을 뽑자면 

 

삼성전자, PSOCO, 한온시스템, SK텔레콤, 현대차 가 있겠습니다.

 

관련내용 

https://web7722.tistory.com/entry/%ED%98%84-%EA%B5%AD%EB%82%B4-%EC%A6%9D%EC%8B%9C-%EB%B6%80%EC%8B%A4-%ED%99%9C%EB%A1%9C

 

현 국내 증시 부실 활로

중간배당 통한 단기 매매 전략 하반기 정책 모멘텀 통해 개선 올 1~2월 1990~2230선까지 급등한 코스피 이달 무역분쟁 심화되면서 하락세. 세계 주요 증시 중 한국 증시 부진한 모습 올해 선진국 주가지수 평균 상..

web7722.tistory.com

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